이용약관
제 1 조 (목적) 본 이용약관(이하 "약관"이라 합니다)은 ㈜교원(이하 "회사"라 합니다)과 하이맘회원(이하 '회원'이라 합니다) 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(하이맘 APP에서 제공하는 서비스. 이하 "서비스"라 합니다)의 가입 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 조 (이용 약관의 효력 및 변경)
- 이 약관은 하이맘 APP의 초기 서비스화면(전면)에 게시한다. 다만,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약관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한다.
-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, 「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」, 「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」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,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효력 발생 10일전에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 다만,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.
-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하이맘 APP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.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.
-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(해지)를 요청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제 3 조 (약관 외 준칙)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, 그렇지 않은 경우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.
제 4 조 (용어의 정의)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회사 : '회사'라 함은 ㈜교원을 말합니다.
- 하이맘 사이트: '하이맘 사이트'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.
- 서비스 : '서비스'라 함은 하이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말합니다.
- 하이맘회원 : '하이맘회원'이라 함은 하이맘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에 의해 하이맘 아이디(ID)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.
- 이용 계약 : '이용 계약'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.
- 하이맘 아이디: '하이맘 아이디'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- 비밀번호 : '비밀번호'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하이맘 아이디(이하 "아이디 또는 ID" 라 합니다)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- 기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의 것들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.
제 5 조 (이용계약의 성립)
-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.
-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하이맘 사이트의 '동의함'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.
제 6 조 (서비스 이용 신청)
-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(성명, 생년월일, 연락처 등)를 제공하여야 합니다
-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확인인증을 거쳐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,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.
-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실명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.
- 타인의 명의(성명 및 개인정보)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,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.
-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, 이용횟수,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.
제 7 조 (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)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. 단,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
제 8 조 (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)
-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.
-
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합니다.
-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
-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
- 사회의 안녕과 질서,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-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
-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
-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-
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
-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
-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
- 이용계약을 신청한 이용자가 만 14세 미만인 자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득하지 않았을 경우
제 9 조 (ID 부여 및 변경 등)
-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ID를 부여합니다.
-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.
- ID는 회사가 운영하는 교원패밀리멤버사이트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-
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개인정보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
-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
-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-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.
- 기타 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.
제 10 조 (회사의 의무)
-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.
-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.
-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.
-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.
제 11 조 (이용자의 의무)
-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,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.
-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,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,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.
- 회원은 주소, 연락처,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.
- 회사가 관계법령 및 '개인정보 보호정책'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,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-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,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, 회원은 회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,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-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,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
-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.
-
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,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법적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.
-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
- 다른 회원의 ID,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
- 회원 본인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
- 회사의 운영진,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
-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,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,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
-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
-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,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,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
-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, 음란한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, 음향, 동영상을 전송, 게시,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
-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, 게시,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
-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,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
-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
-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
-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
-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
제 12 조 (서비스 이용 시간)
-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,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으며,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해당 하이맘 사이트 등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.
-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,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,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는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,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.
-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(시스템관리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디스크장애, 시스템다운 등)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(PC통신회사, 기간통신사업자 등)의 고의,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.
제 13 조 (ID 관리)
-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- 회사는 ID에 의하여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다면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이용고객이 등록한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.
제 14 조 (게시물에 대한 저작권)
-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.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.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,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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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7 조 (계약해지 및 이용제한)
고객은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,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아래의 기관은 ㈜교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, ㈜교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,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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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보유하고 있는 쿠폰 등은 모두 소멸되며, 재가입시 소멸된 쿠폰 등은 복원되지 않습니다.
-
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,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일정기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ⓐ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
ⓑ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
ⓒ 가입한 성명이 실명이 아닌 경우
ⓓ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
ⓔ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키는 경우
ⓕ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
ⓖ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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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8 조 (게시물의 제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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ⓓ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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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20 조 (면책조항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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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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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21 조 (분쟁의 해결)
-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.
-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.
-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.
<부칙> 추가 (시행일) 본 약관은 2020. 5. 25. 부터 적용됩니다.